반응형

평 3.5점

평범한 일상에서 작은 행복을 찾게 해주는 영화

<거북이는 의외로 빨리 헤엄친다>의 제목의 의미는 뻔한 일상에도 아직 알지 못하는 세계가 있고 그것을 알게 됨으로써 조금은 행복해질수 있다는 메세지라고한다. 평범하고 뻔한 일상속에서 작은 행복을 찾아다 주려는 감독의 의도답게 이 영화는 우리의 똑같은 일상을 조금 다르게 바라볼 수 있게 유도한다. 말도 안되는 장면들의 연속이라 실소가 나오지만 꽤 귀엽게 받아들여졌다. 마치 <아멜리에> 같은 느낌이었다. 하지만 조금 더 이 영화 쪽이 소소하고 아기자기하고 더 재밌게 받아들여지는 맛이 있었다. 

평범하고 남다를 것 없던 일상을 보내던 주부 스즈메는 스파이 광고 모집을 발견하고 어느 날 스파이가 되는데. 임무는 평범하게 지내라는 것! 남들의 눈에 띄어서 스파이라는 것이 들키면 안된다는 것. 그 임무를 부여받게 되자 지루했던 일상이 설레여진다. "평범한 일상 속에서 다른 것을 발견하라"라는 메세지를 이렇게도 표현할 수있구나 싶어서 감독의 생각이 무척 기발했고, 재밌었다. 

무기력하고 똑같은 일상에 지쳐있던 나에게 단비가 되어준 영화.



+)


바쁘게 살면 우울함이 잊혀지는 것이 아니라, 되는 대로 살아가게 된다.



내가 선택한 길.... 어중간한 삶을 살고 있는 이것도 내가 선택한 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