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텔리전트 체인지

심야책방

2017

자기계발

평 1.5점

'실천'에 목적이 있는 책. 직접 써 보면서 자기발전으로 이끈다. 그만큼 목적의식이 뚜렷한 책이지만 내용이 좀 부실한 편이었다. 그리고 또 느끼는 것은, 성공하는 방법에 대한 처세술은 대부분 비슷하다는 것. 일찍 일어나기, 일기 쓰기, 감사, 자기반성, 시각화, 목표세우기, 실천하기. 내용은 아는데 실천이 어려워서 문제일 뿐.

49p

- 기억하는가? 당신은 늘 준비되어 있었다는 사실을? 시작하라. 멋진 변화와 성장이 이끄는 삶을. 6개월 후, 당신의 모든 것이 달라져 있을 것이다

지금 이 순간, 감사하고싶은 일은?

어떻게 하면 더 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을까?

나를 위한 긍정의 한 줄은?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는?

무엇을 했더라면 오늘 하루가 더 만족스러웠을까?

나의 정체성은?

당신이 일기를 쓰지 못하도록 막는 가장 큰 장애물은 무엇인가?

게으름에 빠지지 않도록 장애물마다 취할 수있는 행동은 무엇인가?

아침 일기가 나에게 중요한 이유는?

아침일기를 5일동안 쓰는데 성공한다면 다음을 보상으로 주겠다

아침일기를 쓰지 않는다면?

나는 아침일기를 매일 쓸 수있도록 다음을 하겠다

나는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태도로 하루를 보낸다

내 몸은 건강하고 날씬하다

나는 깊은 사랑을 주는 동시에 또한 받고 있다

가장 본받고싶은 인물들의 리스트를 작성하라 최대한 그들과 연락하라

원하는 새로운 취미가 있는가? 그것을 어떻게 시작할지 궁리해보자

당신이 생각하는 성공의 정의를 노트에 써보라.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도 함께 적어보라.

잠재적인 성장이 지연된 완벽함보다 낫다 -마크 트웨인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실천해야한다.

의지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해야한다. - 이소룡

세상은 멋진 사람들로 가득하다. 만일 당신이 찾지 못했다면, 스스로 멋진 사람이 되어라 -니샨 팬워

반응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벽 5시 습관형 인간을 위한 블랙 워크북  (0) 2020.04.03
한국이 싫어서  (0) 2020.02.26
나만 안 되는 미스코리아  (0) 2019.10.15
숨결이 바람 될 때  (0) 2019.07.09
마더 크리스마스  (0) 2019.06.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