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 1점

노력이 가상하다.

악명 자자한 <디워>를 봤다. 혹평 가득한 이 영화를 왜 굳이 찾아보나 싶을 수도 있지만 일단은 관객수 8백만 이상을 모은 흥행작 중 하나이니 꼭 봐야겠다싶었다. (한국 영화 흥행 순위에 있는 작품과 해외 영화제에서 중요한 수상을 한 작품은 모조리 볼 것이다)

정말 보고싶은데 이 영화를 파는 곳이 없다. 왓챠, 넷플릭스 같은 스트리밍 사이트와 네이버 시리즈온 같은 개별 VOD 구입도 불가능하다. 유튜브에 누군가가 올려둔 영화가 있긴하지만 조악한 화질 때문에 보고싶지 않았다.

이게 진짜 오래된 고전 영화나 희귀한 영화를 볼 때 겪는 문제점 중에 하나인데 보고싶어서 정식 구매처를 찾으면 파는 곳이 없다.

물론 매번 스트리밍 사이트와 네이버 측에 항상 정식 수입제안을 해보지만, 10번 제의하면 성사되는 것이 1개 될까 말까다. 유일하게 수입 제안을 바로 받아들여준 영화가 실황 공연 <캣츠> 뿐이다.

정말 애타게 찾는 희귀한 영화들은 누군가가 유튜브에 올려둔 것을 통해 꼼수로 보는 것이 빠를 지경이니 통탄스럽지 않을 수 없다.

아무튼 각설하고 뭐 어쩌겠나. 정식 구매 방법이 없어서 아주 오랜 기간 찾다가 그냥 결국 유튜브로 보았다. 그런데 조악한 화질로 보니 나쁘지 않은데? 고화질로 봤다면 단박에 혹평했으려나? 어쨌든 기대치 아예 없이 감상하니 그리 나쁘지만은 않게 느껴진다.

칭찬을 하자면 한국 옛배경이 나오는 부분인데, 나쁘지 않았다. 볼만했다.

그런데 이야기가 너무 널뛴다. 매끄럽게 이어지지 않고 통통 튄다.

노력이 가상하다. 근데 그 뿐이다. 시나리오 좀 더 다듬고 만들지 그랬나.

황당하긴 해도 ‘여의주’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착실히 나아간다. 영화 <트루 라이즈>를 보고나서 그런가. 그래도 주제의식 잃지 않는 점에서 괜찮네.

그나저나 <반지의 제왕>을 정말 감명깊게 봤나보다. 전투 준비하는 장면에서 반지의 제왕이 떠올랐다.

진짜 끝까지 보기 힘겹다. 1시간 30분의 상영 시간이 진심으로 고맙게 느껴졌다.

나는 <트랜스 포머>처럼 때려부수고 액션이 많은 영화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 디워도 똑같았다. 세상에 막판에 가서는 어찌나 정신이 없던지. 계속해서 집중하기가 너무 힘들었다.

뜬금 없이 FBI가 자기 동료 죽이는 장면에서 어이 없어서 크게 웃음 빵 터지고, 주인공 세라와 이든이 한국 속담 말하는 장면에서 더 크게 빵 터졌다. 이거 코미디 영화야?

배우들은 분명히 찍으면서도 대체 내가 뭘 찍는 건지 몰랐을 것이다.

주인공 세라가 갑자기 마법을 막 쏘아버리고, 두 마리의 용이 지지고 볶고 싸운 뒤. 나는 지쳐버리고 말았다. 그리고 이윽고 아리랑이 나올때 나는 허탈한 웃음을 감출 수 없었다. 아리랑은 왜 나와? 영화 만드느라 애썼소.

뭐 한국 영화사에 괴작 졸작 범작. 다양한 영화가 나오다보면 나중에는 블록버스터 대작도 나오겠지 뭐. 그렇게 위안 해본다.

또한 이 영화를 본 시간이 그렇게 나빴다고 생각하진 않는다. 잘 만들었든 못 만들었던간에 모든 영화를 보는 과정이 공부라고 생각한다. 이 영화는 반면교사로 삼아야겠지만 말이다.

반응형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괴물 (The Host, 2006)  (0) 2021.02.03
트루 라이즈 (True Lies, 1994)  (0) 2021.02.01
드라이브 (Drive, 2011)  (0) 2021.02.01
행잉록에서의 소풍 (Picnic At Hanging Rock, 1975)  (0) 2021.01.30
제5원소 (The Fifth Element, 1997)  (0) 2021.01.2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