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 2점

인간의 추악한 본성 딱 그거 하나만 잘 표현했다.

1. 영화 오프닝 시퀀스와 갈등이 극으로 치달아갈 때만 흥미진진하고 보는 내내 괴로웠다. 내가 이걸 왜 보고있는거지 수십번도 그런 생각이 들었다. 굳이 좋은 점을 찾자면 초반 오프닝 시퀀스가 나름 흥미진진하게 이끌어 갔다는 것이고 인간의 추악한 본성과 어디까지 나락으로 떨어질 수있는지 그거 하나는 잘 표현한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렇게까지 나락으로 떨어질까 의문도 들었다.

2. 핵폭발로 모든 것이 파괴되었음에도 살아남고싶은 인간의 본능과 지구멸망 후의 살아남은 인간의 고독. 그리고 종래에는 혼자 살아 남은 인간이 어떻게 되는지를 현실적으로 보여준 결말이라고 본다. 하지만 그러기에는 영화 전개 내내 기괴하고 극적으로 치닫는 와중에 내던진 수 많은 떡밥들을 회수하지도 못했고 설득력이 없는 장면들도 꽤 있는데다가 역겹기까지 해서사실 킬링타임용으로도 볼만한 영화는 아니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