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 3.5점

홍차 한잔 같은 달콤 씁쓸한 이야기

꼬모소이

네이버

감성

1. 소갯말이 인상적이어서 보게 된 웹툰이다. "내 행복은 어디있을까요? 물음만 늘어가는 서른살의 이야기"라니. 이것은 정말로 내가 봐야할 웹툰이다 싶었다. 역시 콘텐츠는 적절한 제목, 썸네일, 소개 등이 인상적이면 한명의 관객을 만들 수 있다.

2. 잔잔하고 부드러운 그림체와 어울리는 시적인 나레이션이 인상적이었던 웹툰이다. 특히 초반부의 세명의 주인공들의 인생에 대한 이야기들은 아주 큰 공감이 되었다. 내가 일상을 살아오며 느낀 감정을 그대로 읊은 듯한 느낌이었다. 특히나 전체적인 틀에서 봤을 때 나의 삶의 가치관과도 맞아서 더욱이 이 웹툰을 재미있게 보게 된 것 같다. 소소한 일상속의 행복을 느끼고, 그렇게 자신의 행복을 찾아가며 사는 삶. 그러한 일상속의 단상들을 잘 표현해낸 것 같아서 무척 좋았다.

아쉬운 점은 후반부로 갈 수록 너무 연애쪽으로 치중되어 갔다는 점. 물론 한 사람의 인생에 있어서 동반자는 정말이지 큰 의미지만, 자꾸 그런 흐름으로 가는 점이 맥이 끊기는 느낌이었다. 계속해서 자신의 삶을 살고 나아가는 세 여성의 이야기였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열린 결말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우리네 인생이 정해져있지 않듯이, 그 웹툰 속 세명의 여성들의 삶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게 큰 울림을 주었다.

웹툰으로 봐도 좋지만 단행본으로 한장씩 넘기며 의미를 생각해보며 읽어도 좋을 것같은 웹툰이다.

반응형

'그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놓아라!  (0) 2019.08.04
별 헤는 날: 나와 당신의 이야기  (0) 2019.05.14
나의 그라폴리오 페미니즘 스티커  (0) 2018.04.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