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 1.5점

삶에 대한 자세는 배울만 하다.

1. 약 10여년전 전 세계를 강타한 베스트 셀러 <시크릿>. 사실 책보다 다큐 영화가 먼저 나왔고 이 영화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책으로 발간하게 된 것이다. 10여년전 책으로 봤을 때 정말 지루하고 무슨 소린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했었다. 영화를 보니까 영화를 그대로 책으로 옮겼기때문에 책이 어수선하고 이해가 안되었구나 알게 되었다. 시크릿 책을 한번이라도 읽어본 사람이라면 사실 영화는 볼 필요가 없다.

2. 시크릿에 동의하는 것은 아니지만, 늘 삶에 대한 자세는 참 배울만 하다고 생각한다. 매사에 감사하는 마음 가지기, 과거도 미래도 아닌 현재에 존재하기, 내가 원하는 것을 시각화하기, 긍정적인 자세. 나 자신을 알기. 현재 무엇을 할 것인지 깨닫기. 우리가 삶에서 꼭 가져야 하는 좋은 마음가짐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 영화에 출연 했던 제임스 아서 레이가 자신의 추종자 3명을 죽음에 이르게 하는 살인을 저질렀고, 그가 그 캠프를 연 이유가 돈 때문이라는 것을 미리 알고 있던 상황이었기에 이 영화가 더 우습게 느껴졌다. 시크릿 덕분에 나는 부유해졌고 행복해졌다라고 외치는 사나이가 10년 후에 살인을 저지르고 교도소형 2년을 복역하게 될줄 누가 알았겠는가.

동기 부여, 자기 계발 뿐만아니라 우리에게 쏟아지는 정보들은 전적으로 확신하거나 맹렬하게 추종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특히나 자기 스스로를 코치라고 일컫는 다면 더더욱 주의해야한다고 본다. 나의 삶에 이득이 되는 것만 취하는 것이 좋다. 그래서 나는 이 영화를 보고 삶에 대한 자세 하나만은 괜찮았다고 생각했다.

영화는 솔직히... 시간 낭비에 가깝다.

영화 속에서 알려주는 시크릿의 과정

1. 요구하기

내가 정말 원하는게 무엇인지. 어떤 삶을 바라는지

종이 위에 쓰라. 현재 형으로 자세히 쓰라.

2. 믿어라

3. 받아들여라

행복하게 느끼고 이미 성취했다고 받아들이는게 중요하다.

더 강력하게 하는 과정

1. 감사하기

매일 감사하는 것의 목록을 만들라

2. 시각화

비전보드를 만들어 내가 성취하고싶은것, 갖고싶은 것 등을 사진으로 붙여라.

그리고 매일 보며 목표를 상기하라.

+)


반응형

+ Recent posts